게시판

춤 중독 자가진단법

세태풍자 2006. 7. 12. 22:19
반응형

춤 중독 자가진단법


춤을 즐기는 이들이 많아지면서 춤추고 싶은 욕구를 절제하지 못하고 중독 증세를 호소하는 이들도 늘어나고 있다. 중독에서 벗어날 수 있는 최선의 방책은 절제. 미국의 한 인터넷 댄스 사이트에서 제시한 춤 중독도 테스트로 자신이 어느 상태인지 진단해보자. 각 질문에 답이 ‘예’이면 1점씩 더해 총점으로 진단한다.

 

1. 도저히 춤을 출 수 없는 상황에서 댄스음악을 듣는다. 특히 차를 운전할 때나 비행기에 탑승했을 때. 만약 운전중에 손가락으로 박자를 맞추거나 춤출 때 박수 치는 부분에서 박수를 치기 위해 운전대를 놓은 경험이 있으면 1점, 음악에 빠져 운전하고 있다는 사실을 잊어버리고 사고를 낸 경험이 있으면 10점을 더한다.

 

2. 의식적으로든 아니든 춤을 추는 시간이 아닐 때 스텝을 연습한 경험이 있다. 예컨대 직장에서 자리에 앉은 채 책상 밑으로 스텝을 밟거나, 가게에서 줄 서 있을 때나 공중화장실 거울 앞에서 스텝을 연습하는 경우. 특히 지난 한 달 동안 다른 사람에게 스텝 연습하는 것을 들킨 적이 있는 사람은 1점을 더한다.

 

3. 옷을 살 때 중요한 결정 요인이 그걸 입고 춤을 출 수 있느냐에 달려 있다.

 

4. 같이 춤추는 사람과 스윙의 에어리얼(무대공연용으로 고안된 화려한 스텝)이 댄스에 적절한가를 놓고 심하게 논쟁한 적이 있다.

 

5. 같이 춤추는 사람과 춤과 관련 없는 일로 만났을 때 대화를 시작한 지 15분 이내에 춤이 화제가 된다(댄스 동호회원 간의 스캔들 얘기도 포함).

 

6. 적어도 1주일에 한 번쯤 친구들에게 화제가 된 텔레비전 프로그램이나 중요한 회사 또는 동문·친지모임을 놓친 이유를 설명해야 한다. 만약 친구나 회사동료들에게 춤추러 간다는 것을 숨기려고 거짓말한 경험이 있으면 1점을 더한다.

 

7. 식사 후 춤추러 가느냐 마느냐에 따라 저녁 메뉴가 바뀐다(마늘, 양파는 금물). 만약 댄스클럽에 가서 춤추는 데 방해된다고 술을 마시지 않는다면 1점을 더한다.

 

8. 춤실력이 고급 수준인 데도 한 달에 한 번 정도 혹시 당신이 배운 적 없는 기초를 가르칠지 몰라서 초급반에 들른다. 만약 초급반 학생이 당신을 알아보고 당신한테 와서 자신이 지금 스텝을 제대로 하는지 물어본 적이 있으면 1점을 더한다.

 

9. 최소한 한 달에 한 번 정도 다른 춤꾼에게 혹시 새로운 댄스클래스에 가는지 물어보려고 연락한다. 만약 상대가 안 간다고 했는데도 클래스에 갔으면 1점을 더한다.

 

10. 혼자 있을 때 춤을 춘다. 거울 앞에서 춤추는 사람은 1점을 더한다.

 

11. 출장과 휴가기간을 댄스클래스와 겹치지 않도록 조정한다. 만약 집에 들러 옷 갈아입을 시간이 없을 경우 바로 강습에 참가하기 위해 여행가방에 댄스슈즈와 옷을 싸 가지고 가는 사람은 2점을 더한다.

 

12. 최소한 지난 1년 안에 춤추러 가기 위해서 실제 춤춘 시간보다 더 긴 시간을 길에서 허비한 적이 있다. 예컨대 1시간짜리 파티를 위해서 왕복 2시간 거리를 차를 타고 간 적이 있다.

 

13. 애인 관계가 아닌, 춤추기 위한 이성 파트너가 있다.

 

14. 직장에 사표를 던지고 세계를 여행하며 멋진 댄스클럽에서 춤추며 보내는 상상을 해본 적이 있다.

 

15. 춤추는 장면이 있는 비디오를 빌려 춤추는 장면이 나올 때까지 빨리감기한다. 춤추는 장면만 보고 갖다줬으면 1점을 더한다.

 

16. 당신이 알고 있는 춤추는 사람들 중 최소 5명 이상의 진짜 이름을 모르고 이런 식으로 부른다. “평소에 쫛쫛와 춤추는 친구” “생머리에 키 크고 긴 티셔츠 입은 여자.” 현재 당신 몸에 있는 멍, 흉터, 혹 등 춤추다 얻은 상처 하나당 1점씩 더한다.

 

총점

 

15점 이상 : 댄스 중독에서 벗어나는 프로그램을 빨리 찾아보시길.

11~14점 : 댄스홀릭의 경계선에 있다. 약간만 노력하면 주변의 도움 없이도 생활리듬을 되찾을 수 있다. 댄스 강습과 강습 사이에 춤추지만 않아도 충분히 중독에서 벗어날 수 있을 듯.

6~10점 : 걱정할 것 없다. 당신은 사교를 위한 평범한 춤꾼이다. 그러나 춤 중독자들은 당신을 수상하게 바라볼 수 있다.

1~5점 : 누군가 “당신, 지금 장난하는 거야?”라고 하기 전에 빨리 웹에 들어가 댄스 사이트를 찾아라.

 

 

반응형

'게시판' 카테고리의 다른 글

풍납토성의 감춰진 진실  (0) 2006.07.14
눈빛부터 다릅니다  (0) 2006.07.13
[스크랩] 발바리 조심  (0) 2006.07.11
도정섹스  (0) 2006.07.11
인생이란  (0) 2006.07.09